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어린이큐티.hwp
    0.09MB

     

     

    어린이 QT: 예수님 안에 깊이 뿌리내리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는 성경 속에서 솔로몬 왕과 바울 사도, 그리고 다른 믿음의 인물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이 사람들은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남겨주었어요.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솔로몬 왕의 고백

    솔로몬 왕은 지혜롭고 부유한 왕이었어요. 그는 많은 궁녀와 보물을 가지고 있었고, 아름다운 왕궁과 성전을 지었어요. 그런데도 그는 헛되고 헛되며 모든 것이 헛되다고 했어요(전도서 1:2). 왜 그랬을까요? 하나님 안에서 행하지 않고 욕심만 좇았기 때문이에요.

     

    바울 사도의 권면

    바울 사도는 골로새 교회에 이렇게 말했어요.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골로새서 2:6~7). 믿음의 뿌리가 깊지 않으면 삶이 공허하고 우울할 수 있어요.

     

    믿음의 뿌리

    우리의 믿음은 나무의 뿌리와 같아요. 뿌리가 깊은 나무는 비바람도 견디고 풍성한 열매를 맺어요. 예수님 안에 뿌리내린 사람들은 예수님의 성품으로 행하고, 기쁨과 감사가 넘쳐요. 또한 사랑을 실천하고 믿음으로 승리해요.

     

    믿음의 인물들

    1. **요셉**: 요셉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믿음으로 승리했어요.

    2. **다윗**: 다윗은 사울 왕에게 쫓겨 다녔지만, 하나님만 바라보며 승리했어요.

    3. **다니엘**: 다니엘은 사자 굴에 던져졌지만 믿음의 뿌리가 흔들리지 않았어요.

    4. **한나**: 한나는 브닌나로부터 온갖 험한 말을 듣고서도 믿음으로 이겨냈어요.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예수님 안에 뿌리내리면 우리도 요셉, 다윗, 다니엘, 한나처럼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어요. 예수님의 성품으로 행하고, 매사에 기쁨과 감사를 실천하며, 사랑을 나누는 우리가 되기를 기도해요.

     

    함께 기도해요

    "사랑하는 하나님, 우리의 믿음의 뿌리를 예수님 안에 깊이 내리게 해주세요. 예수님을 닮아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삶을 살게 하시고, 어려움 속에서도 믿음으로 승리하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여러분, 오늘도 예수님 안에서 깊이 뿌리내리는 하루 되세요!

    반응형